2019년 4월 5일 식목일, 경기도 양평에서 인실리코 전사 워크샵이 시작되었습니다. 2016년 팀웍, 2017년 행복, 2018년 존중, 그리고 올해의 키워드 열정! 인실리코의 따뜻한 존중, 행동하는 열정, 소통하는 팀웍, 함께하는 행복, 4가지의 핵심가치 중 마지막 키워드 열정이 올해 워크샵 주제입니다. 인실리코 최승훈 대표는 조직에서의 열정은 자신의 비전과 조직의 비전을 일치시키는 것이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올해의 분임토의는 부서별로 모여 “열정”이라는 주제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첫번째 주제는 “업무 열정에 관한 나의 생각”으로 나는 언제 업무열정이 살아나는지, 반대로 나는 언제 업무 열정이 사라지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두번째 주제는 “업무 열정을 되살리기 위한 나와 조직의 변화”입니다. 개인의 노력으로 업무 열정을 되살리기 위해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들은 무엇인지, 또한 나의 열정이 잘 발휘 될 수 있게 조직 혹은 리더가 뒷받침해 주어야 할 일들은 무엇인지에 대한 다양한 부서별 의견들이 나왔습니다. 우리는 이 시간을 통해 한 번 더 개인의 열정에 대해 점검하고, 나아가 인실리코의 비전을 위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튿날에는 작년에 이어 전문 이벤트 업체를 초빙하여, 명랑 운동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제 2회 명랑운동회에서는 작년 보다 한 층 업그레이드된 게임기구를 완비하여, 지네발 릴레이, 바람잡는 특공대, 버블수트 씨름, 풍선탑 쌓기 등 모두가 하나되어 웃고 즐길 수 있는 게임들로 구성하였습니다. 4월의 어느 봄날, 양평에서, 행동하는 열정으로 함께 한 인실리코의 전사워크샵은 매년 인실리코 임직원들의 업무 증진과 팀웍 향상을 위해 1박2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